Publications

Detailed Information

토론

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
Authors

이정민; 고영근; 김한곤; 이익환; 이기용; 권혁철; 박병수; 정희성; 최기선; 이상억; 최동주

Issue Date
1989
Publisher
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
Citation
어학연구, Vol.25 No.1, pp. 239-250
Abstract
감사합니다. 최근에 들어서 수년동안 언어학 분야와 전산학 분야의 공동연구 내지 작업이 이루어지는 가운데, 1986년도 한국과학재단의 지원을 받아목척기초연구라고 하는 정책연구 중에 자연언어처리의 기초연구라는 3년 계획의 연구과제가 주어진 바 있습니다. 그 과제를 마침 이 자리에 계시는 서울대 언어학과의 장석진 선생님께서 맡아 오셨기 때문에,연구의 목적이나,진행과정에 대해서 듣는 것으로 이 토론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장석진 : 지금 이청민 사회께서 이야기하신 대로,과학재단에서 후원하는 목적 기초 연구과제로서,1986년에 시작했고 이제 3차년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. 목적기초과제라는 것은 특정과제와 대조되는 말입니다. 즉 특정과제가 가깝게 산업과 직결된다고 하면,목적기초는 그러한 의미에서는 basic하고 학구적인 것이지요.
ISSN
0254-4474
Language
Korean
URI
https://hdl.handle.net/10371/85820
Files in This Item:
Appears in Collections:

Altmetrics

Item View & Download Count

  • mendeley

Items in S-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, with all rights reserved, unless otherwise indicated.

Share